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빌보드 최단 기록 '피프티 피프티' 멤버 강탈 시도에 법적대응

by Ho-Hott 2023. 6. 26.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TAiqLMEDEA0 

 

피프티 피프티 측, 멤버 강탈 시도 배후로 워너뮤직코리아 지목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에 오르며 중소 기획사의 기적을 보여줬던 그룹 피프티피프티에게 무슨 일이 벌어지는 걸까.

 

피프티피프티의 일부 멤버의 활동을 놓고 외부 세력이 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는 등 갈등이 커지고 있다.

 

피프티피프티의 일부 멤버의 전속계약 위반 가능성을 언급하며 공론화 한 건 소속사 어트랙트였다.

 

소속사 측은 지난 23일 "멤버 한 명이 의학적 증상으로 치료에 임했고 수술을 했다.

 

그로 인해 멤버들이 휴식기를 가졌다."고 설명하면서 "그 기간에 아티스트에게 접근, 전속계약을 위반하도록 하는 외부세력이 확인되고 있다."며 위기감을 내비쳤다.

 

심지어 소속사는 "작고 힘없는 기획사가 이루어낸 이 엄청난 기적을 강탈해 가려는 불순한 외부 세력의 불법적인 행위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강하게 항의하면서 "냉정하고 단호하게 대응하며 이 외부 세력과 어떠한 타협도 없이 끝까지 싸워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예고했다.

 

이에 일부 가요팬들은 틱톡 등 SNS를 기반으로 빠르게 음원이 인기를 얻으며 전 세계적인 인지도를 높였던 피프티피프티의 활동에 빨간불이 켜진 게 아니냐고 우려했다.

 

소속사 어트랙트는 3일 뒤 2번째 보도자료를 통해 외부 세력의 멤버 강탈 시도 배후에 워너뮤직코리아가 있다고 직접적으로 알렸다.

 

 

어트랙트 측은 "어트랙트는 6월 26일, 워너뮤직코리아에 내용증명을 발송했다. 최근 불거진 외부 세력의 멤버 강탈 시도 사건 배후에 모 외주용역업체와 워너뮤직코리아가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라면서 "모 외주용역업체가 워너뮤직코리아에 접근해 어트랙트의 걸그룹 피프티피프티를 팔아넘기는 제안을 한 정확을 포착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한 워너뮤직코리아에 정확한 해명과 입장 표명을 요청한 어트랙트 측은 다시 법적인 조치를 강조하며 강경대응에 나서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피프티피프티는 지난해 11월 데뷔한 4인조 걸그룹으로, 데뷔 134일 차에 빌보드 메인차트 핫100에 진입하며 대한민국 아이돌 역사상 최단기간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워너뮤직 코리아, 강탈 시도"…피프티피프티, 내용증명 발송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 측이 외부 세력의 멤버 강탈 시도에 대한 추가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 어트랙트는 26일 "최근 불거진 외부 세력의 멤버 강탈 시도 사건 배후에 모 외주용역업체와 워너뮤직코리아가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워너뮤직코리아에 내용증명을 발송했다.

 

"외주용역업체가 워너뮤직코리아에 접근해 피프티 피프티를 팔아 넘기는 제안을 한 정황을 포착했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을 불법적으로 강탈하려 하는 명백한 시도에 대한 실질적 증거를 이미 포착했다"면서 "워너뮤직코리아에 정확한 해명과 입장 표명을 요청한다"고도 전했다.

 

앞서 어트랙트는 외부 세력이 피프티 피프티에 접근했다고 주장했다.

 

지난 23일 "당사와의 전속계약을 위반하도록 유인하는 외부 세력이 확인되고 있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외부 세력은 당사에 대한 비난과 자신들에 대한 미화를 통해 아티스트들이 유효한 전속계약을 무시하고 자신들과 계약을 체결하도록 유도했다"고 덧붙였다. 

 

https://www.youtube.com/watch?v=jgCVkQhlScc 

 

 


[자세히 보기]

카카오뷰 채널 : 뉴스파도
http://pf.kakao.com/_xckNJxj 

 

뉴스 파도

이 시각 화제의 뉴스 매일 받으려면 채널 추가 [Ch+] 눌러주세요☝☝

pf.kakao.com

 

반응형

댓글